트위터·페이스북 스타트업관련 글들

2014년 3월13일 Facebook 이야기

이택경 2014. 3. 13. 23:59
  • profile
    @kyung88
    나를 모르는 상대에게 처음 연락하는 콜드콜 경우, 가급적 페북메시지/SMS보다는 메일을 이용하고 구체적인 용건을 대략 언급하는것이 좋습니다. 어떨땐 조급하게 제3자에게 받은 전화번호로 전화부터하는 경우도 있는데 바람직하진 않죠. 소개라면 또 다르겠지만

    : 특히 미팅을 요청하는 스타트업팀은, 콜드콜 경우 구체적인 용건을 간단명료하게 밝혀야 좋죠. 그리고 잘 만들지 않아도 괜찮으니, 대략적인 간단한 소개자료도 같이 보내주면 좋구요. 아니면 한정된 시간에 만날수 있는 팀수는 한계가 있기에 우선순위에서 밀릴수 밖에 없습니다.

    간단한 소개자료는 미팅 우선순위에 도움이 되지만, 또한 미팅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것에도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3분/5분 피칭하는 팀들이, 간혹 미팅으로 따로 만나면 시간이 충분하다고 생각해서인지 서론부터 질질 끌다가 미팅시간 내내 피칭만 하다가 벌써 다음약속시간이 되어 그만 나가야 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이런 경우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처럼 저도 "당신은 왜 내 인생을 낭비하는거요?"라는 생각이 듭니다. ^^)

    설사 미팅시간이 1시간으로 잡혔다고 하더라도 투심같은 별도의 PT미팅이 아닌이상 피칭은 10분 이내로, 그리고 30분 미팅이라면 5분 이내로 피칭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단지 피칭만 하러 온것은 아닐테고 코멘트와 함께 이런저런 이야기 듣고 싶어서 온것일텐데, 그쪽에 시간을 더 할애해야죠. 어차피 궁금한것과 디테일한것은 이후에 질문하게 됩니다.
  • profile
    → 이택경 머릿속으로 생각하면서도 행동으로 제대로 옮기기 힘들었는데 깔끔한 정리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profile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지역설명회가 시작되었습니다.
    화려한 강사진들과 유명한 스타트업들도 만날수 있는 기회이니, 창업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blog.naver.com  
    창업가를 꿈꾸는 분들을 위한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가 드디어 시작됩니다! 지난 1, 2회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이번 제3회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 대한 기대가 크실 텐데요... 
  • profile
    SK플래닛에서 "101 스타트업 코리아" 2기를 3월24일까지 모집합니다.
    다양한 멘토링과 각종 지원서비스, 그리고 7개월간의 무료 사무공간등을 제공하니, 스타트업팀들 참고하세요.
    선정된 팀들은 제가 첫번째 멘토링 프로그램때 뵐것 같네요 :)
    media.daum.net  
    스타트업(Startup)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101 스타트업 코리아' 2기모집다음달 24일까지 신청받아전문가들의 멘토링,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 및 7개월 무료 사무공간 등 제공엔젤벤처투자자들에게 '101 스타트업 코리아' 1기 결과물 선보이는'데모데이' 27일 개최[아시아경제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