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yung88
마케팅을 acquisition쪽만 국한해서 생각하기도하는데, 아직 검증안된 스타트업에게 마케팅의 진짜본질은 끊임없는 정량/정성적 측정과 분석을 통해 우리제품이 고객에게 가치를 제대로 주고있는가를 분석하는것이라고 봄. acquisition은 그다음 숙제
@kyung88
특히 제품은 속여서라도 구입하게 할수 있을지 모르지만, 서비스는 미끼에 걸려 한번은 이용할지라도 결국 이후에 지속적인 이용(retention)은 불가능할수 밖에 없지요. 이런면에서 대다수 스타트업의 실패는 광의적 의미의 마케팅의 실패로부터 비롯됩니다
'트위터·페이스북 스타트업관련 글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년 4월12일 Facebook 이야기 (0) | 2014.04.12 |
---|---|
2014년 4월11일 Facebook 이야기 (0) | 2014.04.11 |
2014년 4월9일 Facebook 이야기 (0) | 2014.04.09 |
2014년 4월8일 Facebook 이야기 (0) | 2014.04.08 |
2014년 4월4일 Facebook 이야기 (0) | 2014.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