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ng88
협의의 마케팅에서는 PR,광고,바이럴 마케팅,이벤트등 다양한방법들이 존재하고 그중 가장 우리팀에게 효과적이면서도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야 하지만, 광의의 마케팅에서는 무엇보다 우리제품의 본질적인가치와 차별점이 첫번째이고 그외 협의의 마케팅이 보조하는형태
---
자꾸 어떤 마케팅활동들을 써야 우리제품(서비스)에 효과적일까를 고민하는데, 무엇보다 먼저 고민해야하는것은 우리제품이 어떤 차별적인 가치를 고객에게 주는가 하는점과 어떻게 포지셔닝을 하느냐입니다.
특히 대기업이 아닌 스타트업일수록 마케팅에 투입할수 있는 비용은 제한적일테고, 먼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잘 기획하는게 더 중요합니다.
그 이후에야 어떤 마케팅활동을 선택하느냐가 중요할테구요.
일전에 여준영님이 트윗하신 글을 다
협의의 마케팅에서는 PR,광고,바이럴 마케팅,이벤트등 다양한방법들이 존재하고 그중 가장 우리팀에게 효과적이면서도 적합한 방법을 선택해야 하지만, 광의의 마케팅에서는 무엇보다 우리제품의 본질적인가치와 차별점이 첫번째이고 그외 협의의 마케팅이 보조하는형태
---
자꾸 어떤 마케팅활동들을 써야 우리제품(서비스)에 효과적일까를 고민하는데, 무엇보다 먼저 고민해야하는것은 우리제품이 어떤 차별적인 가치를 고객에게 주는가 하는점과 어떻게 포지셔닝을 하느냐입니다.
특히 대기업이 아닌 스타트업일수록 마케팅에 투입할수 있는 비용은 제한적일테고, 먼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잘 기획하는게 더 중요합니다.
그 이후에야 어떤 마케팅활동을 선택하느냐가 중요할테구요.
일전에 여준영님이 트윗하신 글을 다
시 한번 생각해보세요.
@yeojy
입소문이 나야 사업이 잘된다는건 입소문마케팅을 잘해야 된다는 뜻이 아니라, 물건과 서비스를 잘 맊들어야 된다는 뜻이다
@yeojy
입소문이 나야 사업이 잘된다는건 입소문마케팅을 잘해야 된다는 뜻이 아니라, 물건과 서비스를 잘 맊들어야 된다는 뜻이다
'스타트업관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트업의 PT시 실수 (0) | 2012.08.07 |
---|---|
잡탕밥 기획 (0) | 2012.08.07 |
멘토링의 자세 (0) | 2012.08.07 |
스타트업의 이미지 광고 (0) | 2012.08.07 |
선택과 집중 (0) | 2012.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