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관련 이야기

스타트업의 어필하기

이택경 2012. 8. 7. 10:17



6월 27일 오전 11:13 서울 근처에서 · 
  • ‎@kyung88
    비즈니스 아이템은 먼저 키워드로 -> 한두문장으로 -> 엘리베이터 스피치로 -> six slides로 -> 15페이지 이하 PT자료로 처럼 탑다운으로 작성하고 원래의 키워드에서 벗어나지 않게 해야. 바텀업으로 작성시 본질적인 키워드를 놓치는수가 있음

    @kyung88
    투자자나 협력사 대상 프리젠테이션이나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할때도 역시 키워드에 기반해 명확하게 우리의 핵심 장점과 매력을 보여줘야. 짧은 시간내에 너무 어필할려고 이것저것 다 넣다보면 오히려 없어보이고 산만해 보이는 역효과만 유발할수도.

    @kyung88
    한가지라도 확실히 매력적으로 보인다면 구체적인것들 생략해도 질문받게 될것이고, 잡다한것들 나열해도 하나도 매력적이지 않다면 구체적인것은 지겨울뿐 관심밖의 대상. 소개팅 자리에서 한두가지 매력포인트대신 열가지 장점을 나열하면 상대방이 어떻게 생각할까?
    5 ·  ·  · 


'스타트업관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트업의 시장 예측  (0) 2012.08.23
스타트업의 대기업과의 제휴  (0) 2012.08.07
창업의 진정성  (0) 2012.08.07
비즈니스 아이템  (0) 2012.08.07
경영이란  (0) 2012.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