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ng88
"무료로 서비스에다 광고 수익모델"은 요즘 흔하죠. 하지만 무료서비스라고 쉽게 생각하면 안됩니다. 꼭 유료가 아니라도 사용자가 뭔가 댓가를 치르고도 쓸만한 서비스가 된 뒤에서야, 무료(광고)/유료/freemium중에 가장 효과적인 수익모델을 고를수있죠
비록 고객이 돈을 안내는 무료서비스라도, 최소한 고객이 광고를 봐줄만큼이나 아니면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투자할만한 가치는 있어야 합니다.
결국 고객이 어떤형태로든 댓가를 치를만한 가치를 확실히 줄 필요가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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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고객이 돈을 안내는 무료서비스라도, 최소한 고객이 광고를 봐줄만큼이나 아니면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투자할만한 가치는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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