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ung88
공자왈 "그것을 알기만 하는사람은 그것을 좋아하는 사람만 못하고, 그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그것을 즐기는 사람보다 못하다“를 인용해 "즐기는것"을 창업에서 강조하는것은 좀... 취미가 아닌 창업경우 "열심"은 "능력"과 "즐기는것" 보다 기본이 아닐지?
: 너무 힘든데 억지로 하라는것은 아니고, 때론 공자님의 "즐기는것"을 "취미"로 착각해서 창업을 마치 취미생활처럼 하시는 분들이 간혹보여서 말이죠.
@kyung88
비즈니스아이템을 한두문장으로 요약해봐야하는 또다른 이유는, 랜딩페이지나 사업계획서에는 본질적인 가치외에 장식용 마케팅문구가 추가되어 있기 때문. 이러한 마케팅 문구를 대외가 아닌 대내적으로도 자주 쓰면 종종 스스로도 그 문구에 세뇌될수 있다는 사실.
대내적으로나 대외적으로나 항상 키워드 단어 하나하나가 중요합니다.
본질이 아닌 데코레이션용으로 쓰는 대외 마케팅용어를 대내에서도 너무 자주쓰면 "자화자찬"이 업되면서 스스로도 그것이 마치 진실(고객의 진심)인듯 착각하게 되죠.
공자왈 "그것을 알기만 하는사람은 그것을 좋아하는 사람만 못하고, 그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그것을 즐기는 사람보다 못하다“를 인용해 "즐기는것"을 창업에서 강조하는것은 좀... 취미가 아닌 창업경우 "열심"은 "능력"과 "즐기는것" 보다 기본이 아닐지?
: 너무 힘든데 억지로 하라는것은 아니고, 때론 공자님의 "즐기는것"을 "취미"로 착각해서 창업을 마치 취미생활처럼 하시는 분들이 간혹보여서 말이죠.
@kyung88
비즈니스아이템을 한두문장으로 요약해봐야하는 또다른 이유는, 랜딩페이지나 사업계획서에는 본질적인 가치외에 장식용 마케팅문구가 추가되어 있기 때문. 이러한 마케팅 문구를 대외가 아닌 대내적으로도 자주 쓰면 종종 스스로도 그 문구에 세뇌될수 있다는 사실.
대내적으로나 대외적으로나 항상 키워드 단어 하나하나가 중요합니다.
본질이 아닌 데코레이션용으로 쓰는 대외 마케팅용어를 대내에서도 너무 자주쓰면 "자화자찬"이 업되면서 스스로도 그것이 마치 진실(고객의 진심)인듯 착각하게 되죠.
'스타트업관련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즈니스 아이템 (0) | 2012.08.07 |
---|---|
검증할수 없는 아이템 (0) | 2012.08.07 |
용꼬리와 뱀머리 (0) | 2012.08.07 |
친한것과 같이 일하는것 (0) | 2012.08.07 |
남의 서비스와 우리 서비스 (0) | 2012.08.07 |